[넷플릭스애니메이션추천]귀를기울이면

2021. 11. 17. 17:25애니메이션

반응형

지브리 애니메이션 중에서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애니메이션이라면 역시 단연 귀를기울이면이 생각난다. 

애니메이션 귀를 기울이면
개봉: 2007.11.22.
등급:전체 관람가
장르:애니메이션, 가족, 멜로/로맨스, 드라마
국가:일본
러닝타임:111분
출처: 네이버

현재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다. 

 

귀를 기울이면 | 넷플릭스

도서 카드로 책을 대출하던 시절, 중3 소녀 시즈쿠의 눈에 띈 흥미로운 사실. 빌리는 책마다 카드에 같은 이름이 있어. 그리고 그 이름의 주인공이 우리 학교 남학생이야! 시즈쿠의 첫사랑이, 이

www.netflix.com

주인공인 시즈쿠. 

출처: 네이버영화

그리고 세이지.

출처: 네이버영화

어느날 도서관에서 근무하는 아버지에게 도시락을 전해주러 가던 시즈쿠는 고양이를 따라서 골동품 가게에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세이지를 만나게 된다. 점차 서로에게 끌리는 두 사람. 하지만 세이지는 바이올린 장인이 되고자 이탈리아로 유학길에 오르게 되고 시즈쿠도 자신만의 길을 찾고자 한다. 

출처: 네이버영화

중학교 3학년 시즈쿠는 평소 책을 많이 읽는 소녀이다. 여름방학, 매번 도서카드에서 먼저 책을 빌려간 세이지란 이름을 발견하고 호기심을 갖는다. 어느 날 아버지의 도시락을 전해주러 가는 길. 지하철 안에서 혼자 탄 고양이를 보게 된다. 신기하게 여긴 시즈쿠는 고양이를 따라가다 골동품가게에 들어가게 되고, 그곳에서 주인 할아버지와 손자를 보게 된다. 그 손자는 다름 아닌 아마사와 세이지, 사춘기의 두 사람은 점차 서로의 사랑에 대해 알게 된다. 시즈쿠는 바이올린 장인을 자신의 장래로 확실히 정한 세이지를 보면서 자신의 꿈과 미래를 진지하게 고민하게 된다. 그 후 이탈리아 연수를 간 세이지가 돌아 올 때까지 작가가 되고자 도전해 보기로 하고 소설을 쓰게 된다.
출처: 네이버

 

청소년기의 첫사랑, 그리고 서로의 진로에 대해서 고민하는 모습을 잘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이다. 

이후의 이야기가 나오지 않아 궁금한 두 사람의 러브스토리...

사실 첫사랑은 이뤄지지 않는다고 하지만 이 두 사람의 러브스토리는 왠지 이어졌으면 싶은게 나의 마음이다. 

출처: 네이버영화
출처: 네이버영화

후속 작품 안나오나?

반응형